유튜브가 '라이브 쇼핑(라이브 커머스) 기능을 공식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라이프 쇼핑(라이브 커머스)은 실시간으로 시청자에게 상품을 판매하며, 소통하는 방식을 합니다. 라이브 쇼핑(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점점 커지면서 네이버와 카카오도 이에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월 11일에 유튜브에 따르면, 닐 모한 유튜브 최고제품책임자는 2022년 유튜브 로드앱을 통해 라이브 쇼핑을 공식 출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아직 국내 고식 도입 일정은 정해진 내용이 없지만, 해당 기능은 올해 공식 출시하기 위해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유튜브 라이브 쇼핑 공식 출시
유튜브 라이브 쇼핑은 네이버 쇼핑라이브와 비슷한 형태로 보이는데요. 유튜브 관계자는 "실시간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태그 버튼을 누르면 구매 페이지로 연결되는 기능과 시청자들과 채팅이 가능한 기능 등을 업데이트하고자 준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유명한 크리에이터가 신제품을 출시하거나 단독 혜택을 공개하고 쇼핑 후기를 통해서 제품을 홍보하는 역할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시청자와 교류를 하면서 제품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지난해 11월 유튜브는 월마트,삼성, 버라이즌 등 글로벌 브랜드와 미국 가수 애디슨, 미국 유튜버 미스터비스트, 영국 출신 스타 요리자 고든램지 등 크리에이를 초대해 라이브 쇼핑 이벤트를 진행한 저기 있습니다. ‘Holiday Stream and Shop으로 당시 총 200만뷰가 넘는 조회수와 140만 개가 넘는 실시간 채팅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유튜브 라이브 쇼핑의 잠재력을 보여준 사례입니다.
유튜브 라이브 쇼핑, 네이버와 카카오 경쟁
기업들은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의 영향력과 라이브 쇼핑(라이브 커머스)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국내 라이브 쇼핑(라이브 커머스) 시장은 10조를 전망한다고 합니다. 이에 유튜브도 라이브 쇼핑(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진입하는 만큼 네이버와 카카오도 사업 강화를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국내 이커머스1위로 라이브 커머스에서도 1위 입지를 굳히고 있습니다. 현재 쇼핑 라이브 기능의 앱을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네이버와 카카오 같은 인터넷 사업자는 라이브 커머스에 필요한 충분한 트래픽, 판매자, 영상 제작과 소출 인프라, 결제 서비스 등을 이미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시장 진입이 훨씬 수월합니다.
유튜브는 동영상 검색 내 게임, 뷰티 등의 카테고리처럼 쇼핑 카테고리를 만들 예정입니다. 피드엔 라이브 쇼핑이 언제 진행되는지 표시된 썸네일과 구독자가 셋 리마인더를 누르면 앱으로 알림까지 제공할 계획입니다.
저 또한 유튜브에 머무는 시간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요즘에 유튜브에서 라이브 쇼핑(라이브 커머스)를 한다면, 영상 소비뿐만 아니라, 물건이나 서비스를 소비하게 될 것 같은데요. 특히 이미 구독하고 있는 크리에이터가 제품을 판매한다면 신뢰와 유대감 형성으로 더 구매가 쉽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유튜브가 라이브 쇼핑을 시작하면 소비 형태가 더 많이 바뀔 것 같네요.
아이폰 화면 녹화 빠르게 하는 방법
아이폰 화면 녹화를 빠르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아이폰 화면 녹화는 실생활에서 정말로 유용한데요. 개인 소장용이나 공부 목적으로 영상을 원하는 부분만 녹화를 할 수도 있고, 앱을 사
newapril.tistory.com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 확진자 투표 방법과 시간 (자가격리자, 밀첩접촉자) (0) | 2022.02.15 |
---|---|
카카오톡 알림이 안 울릴때, 카카오톡 알림 오류 (0) | 2022.02.13 |
아이폰 화면 녹화 빠르게 하는 방법 (0) | 2022.02.10 |
신속항원검사 음성확인서 (0) | 2022.02.02 |
2022년 공휴일, 대통령선거일, 대체휴일 (0) | 2022.02.02 |